“행복한 안동 육아, 건강한 우리 아이”
상태바
“행복한 안동 육아, 건강한 우리 아이”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0.10.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 및 개소식 개최

안동시는 20일 옥동에 건립한 ‘안동시 육아 종합지원센터 준공 및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안동시 육아 종합지원센터 등 신축사업은 권영세 안동시장의 민선 7기 “가정의 행복 실현”을 위한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대중교통 이용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거밀집지역으로서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 및 이용 활성화를 고려하여 시 소유 1,700㎡ 부지에 연 면적 4,363㎡,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육아 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시립 새싹어린이집의 복합 공공시설을 건립하였다.

안동시 육아 종합지원센터는 관내 95개 어린이집 보육과 각 가정에서의 양육을 함께 지원하는 육아 지원의 거점기관으로서 주요 시설로는 가정 양육을 하는 부모들이 일시 보육이 필요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보육실 및 영유아들의 놀이체험실, 장난감대여실, 도서관, 블록체험실, 맘 카페 등 가족이 함께하는 육아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 시설들은 회원 등록제로 운영된다.

권영세 시장은 “행복한 안동 육아 건강한 우리 아이”의 슬로건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는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는 당부와 더불어 “건강한 가정”은 개개인의 행복을 넘어 우리 사회의 성장과 긴밀한 관계가 있기에 육아와 가족에 관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