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국민-공무원 다양한 아이디어 쏟아져
상태바
영주시, 국민-공무원 다양한 아이디어 쏟아져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0.11.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공무원 제안심사, 우수제안 9건 선정

영주시는 국민과 공무원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개최한 ‘영주시 아이디어 제안공모전 및 상시제안’ 심사결과 총 9건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함께 만드는 새로운 영주’라는 주제로 진행된 ‘영주시 아이디어 제안공모전 및 상시제안’을 통해 총 140개 아이디어가 접수돼 부서별 예비심사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총 9건을 우수제안으로 채택했다.

이번에 선정된 제안으로 주민 편의 증진 부문에는 ‘영주시 탐방로 지상 파노라마 영상 구축 활용 방안’이 장려상을 차지했고, ‘수요자가 한눈에 볼 수 있는 내가 받을 혜택 추천 서비스 플랫폼 구축’, ‘민원인 안심 전화 서비스’, ‘차량 통과 높이 제한 틀 경보시스템 설치’, ‘영주시 공간정보시스템 활용 각종 사업안내’, ‘영주시 불연성폐기물 종량제 마대 배출제 도입제안’이 채택됐다.

또한, 시정 홍보 부문에는 ‘유아 베어링 놀이기구 제작’, 경제 활성화 부문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상품권 판매 활성화’가 채택됐으며, 기타로 ‘영주시 신규임용 공무원 심폐소생술 교육 필수과정 신설 제안’이 채택됐다.

이번에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아이디어는 추진계획 수립과 예산 확보를 거쳐 실시할 예정이며, 제안자에게는 시상등급에 따라 상장과 상금, 근무성적평정 가점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채택된 제안이 신속히 정책으로 구현돼 시정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며, “제안제도가 더욱 활성화돼 지역 경제발전과 미래 성장동력 창출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