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여성지방의원 우수 의정' 우수상 수상
상태바
봉화군, '여성지방의원 우수 의정' 우수상 수상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0.11.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희 의원, 생활 정치부문 우수상 수상

봉화군의회 김상희 의원이 5일 서울특별시의회 제2 대회의실에서 전국 여성 지방의원 네트워크 주관 ‘전국 여성 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 대상–생활 정치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08년 창립총회를 거쳐 현재 맑은 정치, 생활 정치, 성 평등 정치를 모토로 하는 전국 여성 지방의원들의 연대 단체로 지난 2년 동안 펼친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해 시상하고 있다.

김상희 의원은 교육여건 개선을 위하여 기존의 책만 보는 공공도서관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아이들이 뛰놀며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공도서관 건립에 대해 요구하고, 지방소멸 위험지역에 속한 봉화군 아이들의 복지와 경쟁력 수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봉화군 교복 지원 조례안’을 발의해 지역 교복 복지의 인프라 초석을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배달강좌제, 평생교육 센터 등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군민 복지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치에 힘써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 의원은 “많은 분의 관심과 도움 덕분에 오늘 뜻깊은 상을 수상 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봉화군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