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키즈카페-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상태바
청송군, 키즈카페-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0.11.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은 지난 8월 오픈한 진보키즈카페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보키즈카페는 영아놀이실, 유아 놀이터, 운동영역, 휴게공간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그물 놀이와 다양한 형태의 미끄럼틀 5종, 볼풀장 2개, 트램플린, 스크린 모션슈팅게임 등 각종 실내 놀이시설과 하절기 물놀이가 가능한 실외 바닥분수를 갖춘 240여 평 규모의 유아 놀이시설이다.

올해 8월 준공식을 기점으로 운영에 들어간 키즈카페는 다음날인 15일 220여 명의 이용자가 다녀가는 것을 시작으로 이달 기준 누적이용객이 3천 명에 육박할 정도로 그 반응이 뜨겁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른 휴관 기간을 제외하면 하루 평균 100명이 넘는 이용객이 찾은 셈이어서 청송군의 적은 인구 규모에 비춰 보면 더욱 놀라운 성과이다.

또한, 안동, 영양 등 인근 지역은 물론, 서울, 부산, 창원, 남양주 등 다양하고 광범위한 지역의 이용객 분포를 볼 때, 진보키즈카페는 아이들과 함께 청송을 찾은 가족들에게 한 번쯤 꼭 들러 즐길만한 새로운 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여 진다.

윤경희 군수는 “진보키즈카페는 좋은 보육환경과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어 고령화·저출산 시대, 인구소멸·지방소멸의 위기 극복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산소카페 청송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