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독감 예방접종 필수 당부
상태바
안동시, 독감 예방접종 필수 당부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0.11.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독감 예방접종이 필수라고 홍보했다.

예방접종은 보통 항체 형성까지 최소 2주 이상이 소요되므로 날씨가 더 추워져서 면역력이 약화 되기 전에 독감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좋다.

또, 독감과 코로나19의 증상이 유사해 구분하기 어렵고,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해도 선별진료소를 거치거나 격리실에서 치료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선별진료소나 격리실이 한정돼 있어 독감 등 호흡기 질환이 다수 발생하는 겨울철에는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예방접종을 할 때는 평소 기저질환이나 복용 중인 약, 접종 당일 건강 상태와 관련해 예진 시 의사와 반드시 상담하고 접종 후 의료기관에 머물며 최소 20분 정도 휴식을 취해야 한다.

독감 접종 후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상 반응으로는 경미한 국소 통증부터 전신 근육통, 피로감, 발열 등이 있으며 2, 3일 정도는 감기몸살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에 무리한 신체 운동을 해서는 안 된다.

한편, 질병청은 사망 사례와 이상 반응 신고 대다수는 백신 접종과 인과성이 매우 낮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고령자의 기저질환 악화, 명백한 기타사인, 임상적으로 사망에 이르게 한 다른 사인 등이 발견돼 국가 예방접종 사업을 중단할 상황은 아니라고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