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FTA 과수 고품질 시설 현대화에 박차
상태바
김천시, FTA 과수 고품질 시설 현대화에 박차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0.11.1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는 지난 12일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21년도 FTA 과수 고품질 시설현대화사업 추진을 위한 세부사업별 주요안건에 대한 단가조정 등을 위한 과수 산업 육성 실무분과위원회를 개최해 총 5개 품목 53개 사업을 확정했다.

이날 심의회에서 세부사업 단가결정 및 변경사항에 대해 논의한 결과 올해 추진해 온 포도, 자두, 사과, 배, 복숭아 5개 품목 53개 세부사업은 현재와 같이 추진하기로 하고, 신규 과원 조성에 대해 자연예방시설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세부사업 단가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적용하기로 최종 확정했다.

본 사업신청은 내달 13일까지이며 신청조건의 경우 ’12년 3월 15일 이전부터 해당 품목을 생산하던 과원으로 현재까지 영농에 종사, 사업 시행 주체와 3년 이상 출하약정을 체결한 농업인, 사업 시행 주체와 5년 이내 출하실적이 있어야 하며 위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농업정책과장은 FTA 과수 고품질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경북을 넘어 전국최고의 수출단지는 물론 과수 산업 및 포도 산업을 주도해 나갈 것을 기대하며 과일의 고장 김천의 명성에 맞게 과수 농업인들도 전국 최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 농가 소득증대 및 김천 과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