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수 "폭넓은 대외 행보로 지역 가치 높여"
상태바
칠곡군수 "폭넓은 대외 행보로 지역 가치 높여"
  • 오정숙 기자
  • 승인 2020.12.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특별상을 수상, 국내 명문 대학 연구논문으로 선정

백선기 군수가 새로운 길을 열어가며 펼치는 폭넓은 대외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칠곡군 최초로 3선에 성공한 백선기 군수는 경북도 시장군수 협의회장 선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부회장 선임,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지원 사업 등의 활발한 대외활동을 통해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백 군수는 지난 6월 울진에서 열린 ‘민선7기 제10차 정기회의’에서 칠곡군 자치단체장으로는 최초로 경북 시장군수 협의회장에 만장일치로 선출됐으며, 지난달 19일 포항에서 열린 시장군수 협의회에서 ‘김해신공항 백지화 철회’와 ‘영남권 5개 시·도 합의’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또 지난 9월에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부회장에도 선임돼 경북을 대표해 지방분권 강화에 힘을 보태며 칠곡군을 알리고 있다.

백 군수는 2014년부터 에티오피아 지원 사업을 펼쳐온 가운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에게 방역물품을 보내는 ‘6037 캠페인’을 펼쳐 대한민국 전역에 반향을 불러 일으켰으며, 이를 통해 월드비전 국제 총재로부터 특별상을 수상하고 국내 명문 대학의 연구논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백 군수는 “칠곡군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는 군민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지역을 알리고 가치를 높이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