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성주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우수상’ 수상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0.12.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우수상’ 수상

성주군은 코로나 19 극복 경북희망일자리사업 ‘우수상’ 수상에 이어 지난 23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0년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 시상식에서도 우수기관에 선정돼 4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군민중심 행복성주 실현을 목표로 전 행정력을 집중해 온 가운데 ‘20년 일자리목표 2,876개 중 3,124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109% 성과를 달성했으며 청년 취·창업 활성화, 사회적기업 활성화 지원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성주군 로컬 JOB센터‘를 구축해 기업과 주민에게 구인구직 접근성 및 편의성을 제고하고 맞춤형 일자리 매칭으로 취업률도 한층 향상됐으며, 청년창업 LAB 운영,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등 청년분야 일자리사업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기업 설명회 등 다양한 지원으로 잠재적인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회적기업은 활성화시키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지난 10월 ‘성주군 사회적 경제기업협의회’ 를 발족하기도 했다.

이병환 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일자리가 감소하는 위기 속에서 획기적인 일자리 대책을 강구해 지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지역산업과 연계해 성장할 수 있는 일자리 발굴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