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제4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울산도서관 ‘제4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 이은우 기자
  • 승인 2021.09.27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도서관은 울산시민의 인문정신문화 함양을 위한 ‘제4기 인문학 아카데미’를 내달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4기 인문학 아카데미’는 문학편으로 <로쟈의 세계문학 다시 읽기>, <한국 고전을 독(讀)하다> 등 2개 강좌로 개설된다.

<로쟈의 세계문학 다시 읽기>는 이현우 서평가(한림대 러시아연구소 연구교수)가 강의하며 내용은 ‘도스토예프스키,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박완서, 「나목」’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제3차 한-러 지방협력포럼’ 기념 특강으로 러시아 대표 문학을 함께 편성해 러시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세계 대표 작가의 문학 작품과 한국의 문학을 시대별로 다시 읽고 음미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한국 고전을 독(讀)하다>는 엄기영 교수(대구대 한국어문학과)가 강의하며 내용은 ‘한문소설,「주생전」’, ‘한글소설 「창선감의록」’으로 구성된다. 

우리나라 고전문학사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작품을 대상으로 이들 작품에 나타난 사랑과 윤리의 문제를 탐구해본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책읽기 좋은 가을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으로 시민들이 과거와 현대의 대표적인 문학 작품을 다시 읽어보고 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