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경, 대응능력 향상 위한 불시훈련 실시
상태바
포항해경, 대응능력 향상 위한 불시훈련 실시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2.06.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예고 없이 실제 상황처럼 사고대응 훈련 전개

포항해양경찰서는 지난 27일 포항 영일만 북동방 9km 해상에서 어선 기관실 화재 상황을 가정한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주관 불시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불시훈련은 훈련 중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의 주관 하에 평가와 함께 진행되었다.

불시훈련이란 실제 사고 상황을 가정하여 비상소집 등 현장세력의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구조역량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훈련으로 사전에 예고 없이 긴장감을 갖고 준비실태 등을 점검하기 위한 훈련을 말한다.

이번 훈련은 어선 기관실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실제 어선을 동원하여 진행되었으며, 승선원 해상 추락, 어선 내 고립된 승선원 구조, 화재진압, 환자이송 등 대응 준비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불시로 실시하였다.

특히, 구조세력인 경비함정, 파출소 연안구조정, 포항해경 구조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구조본부에서 현장 세력이 선제적으로 상황을 판단 할 수 있도록 실전과 같은 훈련이 진행되었다.

포항해양경찰서는“국민 눈높이에 맞는 해양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과 실전과 같은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구조세력의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아울러 위험한 순간에도 현장으로 출동한 경찰관들과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