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상반기 예산절감 36억 선전
상태바
포항시, 상반기 예산절감 36억 선전
  • 이진혁 기자
  • 승인 2022.07.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2022년 상반기 계약원가심사’를 통해 예산 36억 원을 절감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지난해 상반기 30억 원의 예산 절감에 연이은 선전으로 포항시 직원들의 사명감이 빛을 발한 성과로 주목된다.

시는 상반기 공사·용역·물품 등 680건의 일상감사로 33억 원, 중간검사를 통해 3억 원을 절감했으며, 이외에도 계약방법, 민간위탁, 연간 단가계약 및 민간사업보조금 등의 일상감사를 통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해마다 반복되고 늘어나는 각종 사업을 대상으로 재정 절감에만 치중하지 않고, 사업의 원활한 수행 및 준공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진행과정의 문제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사전 컨설팅 감사에도 중점을 두고 추진 중이다.

특히, 기술분야 특정감사의 일환으로 일상감사를 받은 사업 중 총공사비 5억 원 이상의 사업을 대상으로 중간검사를 매년 시행해 사업 완료 전 부실시공 방지와 예산 낭비요소 사전 차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서승모 감사담당관은 “하반기에도 일상감사 업무에 정진해 지난해 경상북도 계약원가심사 운영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에는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며, “또한, 벤치마킹, 우수사례 전파 및 각종 워크숍·세미나 등을 통해 자체적인 감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도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