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펼쳐
상태바
성주군의회,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펼쳐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2.10.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의회는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된 제269회 임시회를10월 20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4일간에 걸쳐 군정 주요사업장 14개소를 대상으로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장 방문은 주요시설 운영, 조성 및지역 민원 장소 등 여러 사업장을 직접 살피고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이뤄졌다.

대부분의 사업장은 당초 계획대로 목적에 맞게 추진되고 있었으나일부 사업장의 경우 개선 등 향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우리군의 숙원사업인 참외 저급과 처리장인 비상품화 농산물 자원화센터 건립 현장에서 참외 저급과 처리에 있어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고안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또한 관내 운영 중인 산란계 농장의 악취와 분진, 토석채취 현장의소음과 비산 먼지 등 지역의 정주 여건에 커다란 위협을 주는 요인들로 인한 집단 민원에 대해 군 차원의 관계자 간 간담회 개최를 통한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도록 집행부에 제시하였다.

김성우 의장은 현장에 나와 보면 많은 것을 보고 느끼게 된다. 문제가 있는 사업은 의회 차원에서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은 집행부와 적극 협의 하여 군민들이 만족하는 의정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