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신규 공무원 설명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신규 공무원 설명회 개최
  • 임유진 기자
  • 승인 2022.11.1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공직사회는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으로 소속 공직자들이 빠른 세대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지역 출신이 대다수를 이루었던 예전과는 달리 비연고 임용자가 크게 늘면서, 지역에 대한 이해도와 소속감이 떨어지고 조기 퇴직과 이직으로 공직을 떠나는 신규 공무원들의 숫자가 해마다 늘어나는 추세이다.

영천시는 신규 공무원들의 지역 이해도와 공직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10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규공무원 역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알아두면 쓸모있는 영천이야기’라는 주제로 시 기본 현황, 주요 관광지, 축제, 주요 사업 등 업무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A부터 Z까지 정리하여 설명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신규 공무원 가족들에게 ‘좋은 인재로 잘 키워, 영천시로 보내주셔 감사하다는 의미’를 담은 Welcome 편지와 자녀의 임용식 사진도 함께 전달하여 소소한 감동도 전했다.

한편 이어진, 시장(최기문)과의 오찬과 티타임을 통해 공직 첫 소감을 비롯한 자유로운 대화와 격려의 시간을 가지며, 뜻깊은 시간도 함께 나누었다.

최기문 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시 기본 현황을 비롯한 꼭 필요한 지식을 함양하여 업무에 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그동안 품어왔던 역량도 마음껏 발휘해 지역 발전을 이끌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