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국제조리고,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영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국제조리고, 업무협약 체결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2.12.1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2일 회의실에서 국제조리고등학교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개발과 창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이도선 센터장, 김종원 교장 및 센터와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과 사업지원을 위한 간담회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에 있어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개발과 이에 따른 상화 교류 및 협력, 양 기관에서 추진하는 각 사업 간의 연계를 위한 상호 협력, 상호 간 조직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이다.

시는 앞으로 구체적인 합의사항 및 상생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실무회의와 협의를 지속하고 쇠퇴한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학이 함께 추진하는 다양한 협력사업 등을 함께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김종원 교장은 “국제조리고등학교와 도시재생사업간의 유기적인 연계체계를 기대하며 향후 담당 교사의 참석을 통한 의견 수렴, 실무자 회의 등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교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도선 센터장은 “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추진에 있어서 국제조리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개발과 관련 인력들이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