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대구군부대 유치 기원 퍼포먼스 펼쳐
상태바
영천시, 대구군부대 유치 기원 퍼포먼스 펼쳐
  • 임유진 기자
  • 승인 2023.02.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21일 영천시민회관에서 대구 군부대 유치 기원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2023년도 공모사업 대응교육이 끝난 직후 진행된 이날 퍼포먼스에는 영천시 직원 600여 명이 참여했다.

대구군부대 유치를 기원하는 문구를 종이비행기에 적어 구호와 함께 날리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형형색색의 종이비행기에 저마다 군부대 유치를 기원하는 문구를 한글자한글자 힘주어 적는 모습에서 군부대 유치를 향한 간절한 마음이 드러났다. 꾹꾹 눌러쓴 글씨와 함께 군부대 유치에 대한 간절함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대구군부대는 영천으로!’ 구호와 함께 힘껏 날린 순간, 시민회관을 수놓은 600여 개의 종이비행기에 에어샷을 활용한 특수효과가 더해져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날 영천시민회관은 대구군부대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들로 가득 채워졌다.

영천시는 입지조건의 우수성과 임란영천성수복전투, 산남의진 중심지, 6·25전쟁 영천대첩이라는 역사성과 영천호국원, 육군3사관학교, 제2탄약창이 있는 군사도시로서의 상징성과 軍친화적 이미지를 내세워 대구군부대 이전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지난해 10월 대구시에 군사시설 이전사업 제안서를 제출한 이후 대구 군부대 이전 유치 추진상황 설명회, 대구군부대유치추진위원회 출범 군부대 후보지 용역 시행, 2022 영천 군사역사 학술포럼, 대구군부대 유치기원 캠페인 등 대구군부대 유치를 위한 다양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 외 그간 대구군부대 유치관련 홍보활동은 관내 현수막 게시, 갓바위에서의 민·관 한마음 소원 성취 기원 행사, SNS 릴레이 챌린지 등 대구군부대유치추진위원회를 비롯한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추진해왔고, 이번 영천시 직원들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통해서는 민과 관이 하나로 단결해 대구군부대 유치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정책기획실 윤기훈 주무관은 “영천시청 직원이기 전에 영천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영천의 장기발전을 위해 대구군부대 영천 유치를 응원하고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퍼포먼스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시장은 “대구군부대 유치를 위한 추진위원회를 비롯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여럿이 함께 가면 험한 길도 즐겁고, 먼 길도 갈 수 있다고 하는데, 시민들과 함께 군부대 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