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생활문화동호회」모집
상태바
달성군, 「생활문화동호회」모집
  • 포항일보
  • 승인 2023.03.0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달성문화재단에서 지난 6일부터 일상 속 문화 향유 확대 및 생활문화동호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하여‘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공모를 시작한다.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는 달성군에 활동공간을 두고 있는 생활문화동호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5년째 이어오고 있다. 관내 생활문화동호회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경비와 생활문화 프로젝트(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 전시 등의 자체 발표회) 수행 경비를 일부 지원하고 있으며, 음악, 미술, 댄스, 공예, 문학, 연극은 물론 취미·여가 활동인 요리, 다도, 꽃꽂이, 발명품 개발 등 생활 체육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대상은 달성군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인(만 19세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동호회이며, 동호회 간 연합지원과 신규동호회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최대 30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동호회의 특성에 맞게 역량강화 또는 발표활동으로 유형이 나누어져 있어 신청 시 유형을 선택하여 지원하면 된다. 지원금은 역량강화 유형은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발표활동 유형은 최대 5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동호회는 생활문화 코디네이터의 프로젝트 기획 컨설팅 및 행정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컨설팅을 바탕으로 최소 1회 이상(발표활동 유형은 최소 2회 이상)의 생활문화 프로젝트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수행하면 된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결과발표회는 선정동호회들의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등이 펼쳐지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하여 관내 생활문화동호회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생활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