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군특화 노인일자리 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달성군, 『군특화 노인일자리 사업』 업무협약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3.05.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지난 10일 달성군청에서 2023년『군특화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달성군은 군 특화 노인일자리 사업(함께green달성)을 추진하여 110명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은 물론 아파트 단지 등의 재활용 분리 배출방법 계도와 분리수거장 환경 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달성군의 제안으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시범사업에 채택되었으며, 전국 최초 협업사업으로 진행하여 군비 269백만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사업비 112백만원 총사업비 381백만원을 투입하여 금년 5월~12월까지 추진된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군 관내 아파트 단지 등의 재활용폐기물 수거장소에서 재활용 불가품목 사전 선별,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계도 등으로 어르신 일자리창출 및 어르신 복지에 기여하는 특화사업으로 계획되었으며, 사업수행은 달성시니어클럽에 위탁하여 진행하게 된다.

한편 달성군에서는 매년 1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3,500여명의 어르신 일자리창출 및 어르신복지 증진, 어르신 사회참여 기회 확대에 힘쓰고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앞으로 군에서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여 어르신이 빛나는 달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