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단디 알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달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단디 알기’ 캠페인 실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3.05.1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보건소는 대구시 등 8개 기관과 협력하여 ‘심뇌혈관질환 단디 알기’건강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달성군보건소는 지난 9일 문양역 노인건강테마존에서 대구시, 대구광역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 등 8개의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주민 1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 및 인식 개선 환경 조성을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금연 홍보관 ▲미각 판정 및 영양상담 ▲절주체험 부스 ▲대사증후군 영양상담 ▲심폐소생술 홍보관 ▲조기증상 홍보관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였다.

심뇌혈관질환은 전체 사망원인 1/5를 차지하는 만큼 주요 사망원인으로,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질환 조기 발견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달성군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지역사회 내 지하철역, 산업체, 공원 등에서 캠페인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육, 조기발견을 위한 건강측정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유동인구가 많은 문양역에서 대구시 등 8개의 유관기관과 공동 캠페인을 실시하여 군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보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스스로 예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