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사업설명회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3.05.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보건소는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의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12일 임산부 및 영유아 105명을 대상으로 ‘2023년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영양플러스 사업 추진방향 및 목적, 보충식품 지원내용, 정기적 영양평가 등의 사업 설명과 함께 식생활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영양교육과 이유식 조리 방법 등 평소 궁금했던 것에 대한 안내도 병행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생리적 요인과 환경 여건 등으로 영양상태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대상자에게 일정 기간 영양교육과 보충 식품을 제공하여 영양 섭취 상태를 개선하고, 식생활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시 보건소는 지난달 3일부터 14일까지 신규대상자 105명(91가구)을 모집했다.

신규대상자들에게는 6개월에서 12개월까지 대상자별 맞춤형 식품패키지(분유, 우유, 검정콩, 미역, 김, 달걀, 현미 등)를 월 2회 가정으로 배송되고, 체계적인 영양관리와 보충식품 보관방법 등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도 월 1회 실시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개인별 유형에 맞는 맞춤형 영양교육을 강화해 영양취약계층 대상자의 영양불량문제 해소와 식생활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시민의 건강을 위한 사업 발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