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청년 인생계획 지원사업’ 진행
상태바
대구시 ‘청년 인생계획 지원사업’ 진행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3.07.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의 단계별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 ‘대구청년 슬기로운 인생계획 지원사업’ 2주차 프로그램이 지난 11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됐다. 

‘대구청년 슬기로운 인생계획 지원사업’ 2주차 프로그램은 미취업 청년을 위한 ‘갭이어 연계반’, ‘힘내라 라이프’ 코스와 (예비)창업자와 직장인 청년을 위한 ‘힘내라 스타트업’, ‘힘내라 커리어’ 코스로 운영하고 있으며 4가지의 프로그램에 총 160여 명의 청년이 참가했다.

갭이어 연계반(창업반)과 힘내라 스타트업반에는 ㈜허닭 대표인 개그맨 허경환이 ‘청년 창업가의 성공과 실패’라는 주제로, 창업을 하게 된 계기와 사업 아이템 발굴 방법 등에 대해 특강하고 관련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 인생의 단계별 고민해결을 위한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구청년 슬기로운 인생계획 지원사업’ 2기 모집은 갭이어 연계반 내달 4일부터 17일, 힘내라반은 내달 7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만19~34세 미취업 청년을 선발하는 갭이어 연계반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만19~39세 대구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의 공고문을 참고해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기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청년 슬기로운 인생계획 지원사업은 대구청년의 역량강화 및 자생적 네트워킹 형성을 위해 올해 첫 시행하는 사업으로, 향후 2기 모집에도 많은 청년의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발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