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경북도회 장학금 1천만원 기탁
상태바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북도회 장학금 1천만원 기탁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3.07.2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는 2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 장학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전달되어 저소득층 자녀 지원 및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1985년 설립된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는 도내 3,624개 전문건설사업자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건설업 진흥, 제도개선, 회원 복리증진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울진산불 피해 성금 9천5백만원, 힌남노 태풍 피해 성금 5천만원, 연말 이웃돕기 성금 3천만원 기부 등 매년 어려운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오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특별히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인 이철우 도지사는 이정철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장에게 건설경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매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 준 것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직접 전달했다.

이정철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지역 전문건설인들이 힘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철우 지사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준 것에 감사드리며, 장학금은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