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영천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임유진 기자
  • 승인 2023.10.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아 12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노인회 임원 및 수상자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이서인예술단의 식전 축하행사를 시작으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유공자 24명에 대한 표창과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된 16개소 경로당에 모범경로당 선정서를 수여했다.

성낙균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장은 “그동안의 온갖 어려운 역경을 극복하고 값진 노력을 한 노인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마련해 준 날인만큼 노인 스스로가 모범이 돼 진정한 어른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노인에 대한 공경과 대우는 우리보다 먼저 인생을 살아가신 선배들에 대한 마땅한 것이며, 아울러 우리도 곧 받아야 하는 복지이므로 아낌없는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건강한 노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수립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인의 날은 매년 10월 2일로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시키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1997년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며, UN에서도 1991년부터 매년 ‘세계 노인의 날(10.1)’을 지정, 기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