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축제’ 개최
상태바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축제’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3.10.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한‘마음건강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마음건강축제는 최근 공무원 및 공공기관 종사자들이 악성민원과 직무스트레스 등으로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많이 호소하고 있어 행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봉화군청 앞 잔디마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축제는 상담, 전시, 체험, 힐링 4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상담ZONE에서는 헬스체커를 통해 나의 스트레스를 점검하고, QR코드를 활용해 참여자가 원하는 정신건강척도검사(우울, 불안 등)를 해볼 수 있었다.

체험ZONE에서는 정신건강 가로세로퀴즈, 감정아로마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내 마음 표현하기 등 다양한 활동부스가 운영됐다. 전시ZONE은 본 센터의 활동 내용을 기록한 사진과 봉화군노인복지관의 문해교실 참가자들이 행복을 주제로 쓴 글을 전시해둬 감동을 줬다.

또한 무료 커피차를 제공해 차를 마시며 캠핑장으로 꾸민 힐링ZONE에서 사진도 찍고 휴식하며 참여자들이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조성일 봉화군정신건강센터장은 “이번 기회에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어 마음건강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