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폐교 리모델링 ‘드론센터’ 준공  
상태바
고령군, 폐교 리모델링 ‘드론센터’ 준공  
  • 황인문 기자
  • 승인 2023.12.1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은 지난 9일 개진면 직리 889-3에 폐교된 건물인 구)직동초등학교 부속건물을 리모델링한 고령군드론센터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이남철 고령군수를 비롯해 군의장, 도의원, 동고령농협조합장, 농업인단체협의회,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진소개 및 운영방안 설명, 테이프커팅식, 기념촬영, 다과회 등이 진행됐다. 

드론센터는 2021년부터 3년간 총 사업비 4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직동초등학교 부속건물(건축물면적=172.8㎡)을 리모델링해 준공됐으며 지난 3월부터는 역량강화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한 방제교육 및 방제업 등록, 실외교육장 조성지원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금천누리영농조합은 드론센터의 전문성과 운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교육기관인 ㈜디투와 MOU를 체결하고 고령군드론센터의 드론사업이 원활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디투는 드론자격증교육, e-스포츠, 드론항공촬영, 드론항공방제를 해왔고 지역사회를 위해 지역축제참여, 대한적십자사와 MOU를 맺고 재난대응활동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활동을 해온 교육 기관이다.  

드론센터는 드론방제, 드론교육, 드론경정비 등 다양한 드론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동 활성화·소득창출,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변화하는 농촌·농업  시대에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이남철 군수는 “드론산업은 스마트농업, 항공촬영, 교통, 재난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드론센터 활동을 통해 농촌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