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전 경북도청서 자동차 무상점검 받으세요”
상태바
“설 연휴 전 경북도청서 자동차 무상점검 받으세요”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4.02.0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내달 설 귀성길 안전한 차량 운행 지원을 위해 도청 신도시 주민들과 공무원들의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해 준다.

무상 안전점검은 경북도와 경북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하 전문정비조합)이 설 명절을 맞아 고향으로 가는 귀성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돕기위해 경북도청 야외 주차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안전점검에는 전문정비조합 30여 명의 정비인력이 참석해 도청 신도시 주민과 경북도청 직원들의 약 1천 대의 차를 대상으로 벌인다.

주요 점검 사항은 배터리, 오일, 타이어, 브레이크 등 13가지 항목의 점검표를 근거로 진행한다. 

특히, 교체가 필요한 윈도브러쉬, 전구류 등은 무상 교환을, 보충이 필요한 오일류(엔진, 미션, 브레이크)는 무상보충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내 1,294개의 회원사로 구성된 전문정비조합은 2023년 9월에는 포항, 구미, 경산 3개 시군에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을 했고, 7월에는 영주, 문경, 예천, 봉화 4개 시군에서 ‘수해 피해지역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또, 포항 힌남노 태풍, 울진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위문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공익‧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며, 건전한 자동차 정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전문 정비조합 회원들의 봉사활동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무상 안전 점검 시행으로 도민들의 설 연휴 귀성길 안전 운행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도내 자동차 정비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