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어반테크포럼' 개최
상태바
대구시, '어반테크포럼'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7.12.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어반테크포럼

대구시는 지난 21일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지역기업,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석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1차 어반테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교통, 안전, 행정, 환경·에너지, 생활복지, 건강 등 도시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포럼으로, 지역기업이 직접 제안하는 솔루션에 대해 공공과 민간이 상호 협력해 스마트시티 구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지난해 대구시는 산업성장과 시민행복이 함께하는 ‘스마트시티 대구’를 구현하기 위해 도시전체를 리빙랩으로 만들고, 창업·창직 활성화, 공유경제 전면화를 주요 3대 추진전략을 도출하고, PPP(Private Public Partnership)모델기반의 대구형 스마트시티를 추진해왔다. 이번 행사는 그 중 도시 리빙랩의 일환으로 기존 PPP 모델에서 시민의 참여가 확대된 ‘스마트시티 리빙랩’ 구현을 위한 그 첫걸음으로 평가받는다. 이날 행사에는 ‘리빙랩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공유하고, 이어서 지역기업이 자신들의 도시문제해결 솔루션을 제안, 이후 대구시 소관부서와 함께 단체토론을 이어갔다.

대구시 백왕흠 스마트시티조성과장은 “행정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당 공무원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대구 스타트업 기업을 통해 도시문제해결형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스타트업 기업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스마트시티 리빙랩의 선도적인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