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배 전국파크골프대회` 앞두고 막바지 준비
상태바
`문경새재배 전국파크골프대회` 앞두고 막바지 준비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4.04.0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 인기의 파크골프대회에 걸맞게 코스 관리나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김석일 문경시파크골프협회장은 오는 30일 시작하는 제3회 문경새재배 전국 파크골프대회를 앞두고 회원들과 코스 내 잡초를 뽑거나 울타리를 손질하는 등 연일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지난 1일부터 8일간 잔디 보호를 위해 문경파크골프장을 휴장했고 문경지역 16개 동호회 1천 300여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장 관리에 나섰다. 평소에도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이 파크골프장은 관리가 잘된 곳으로 이름났다. 전국 23번째 공인 구장이기도 하다.

“상금도 많은데다 국토의 중심지인 탓에 전국에서 많은 참가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라는 김 회장은 “상금이 크다 보니 자칫 젊은 층의 참가로 어르신을 위한 운동이라는 본래의 파크골프 취지가 퇴색할 우려마저 있다”라며 더 이상 상금을 늘리는 것을 저어했다.

올해 예선전은 지난해와 36홀과 달리 27홀 성적으로 평가해 진행이 한결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김 회장은 “22일부터 연습라운딩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문경지역 동호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이번 대회 출전 인원을 지난해 50명에서 올해는 110명으로 늘렸다는 김 회장은 선발전을 통해 선수를 모두 뽑았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공정한 선수 선발과 경기 진행으로 명품 파크골프대회의 위상을 이어 나가겠다”라며 “예선이 끝난 뒤 2일 하루 쉬고 3일부터 본선을 치러 본선 진출자들은 충분히 문경을 둘러볼 여유를 가질 수 있다”라며 관광을 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