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설관리공단, 전국 지방공기업 발전에 선도
상태바
경주시설관리공단, 전국 지방공기업 발전에 선도
  • 이혁 기자
  • 승인 2024.04.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1~12일까지 전남 여수시에서 전국시군구지방공기업협의회(전공협) 정기총회가 개최되었다.

전공협은 시군구지방공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2017년 설립된 단체이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정태룡 이사장이 취임한 후 다른 지방공기업과의 활발한 정보교환과 대외 교류협력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자 지난해 1월 전공협에 처음 가입하여, 곧바로 수석부회장으로 선임되고 3월에는 경주에서 전공협 총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하면서 아울러 공단의 변화와 경영 혁신을 주도해 나가는 것이 회원들의 인정을 받아 금년에는 전공협 회장에 추대되었다.

정태룡 공단 이사장은 전공협 회장으로서 여수시장, 행안부 지방공기업정책과장, 지방공기업평가원이사장, 한국지방공기업학회장 등 주요 내빈과 전국 46개 공사・공단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주관하였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공협의 2023년 결산과 2024년 예산 및 사업계획의 승인 등 주요 안건 처리와 함께 정부의 지방공기업 정책방향과 생성형 AI에 대한 특강, 회원사간 친목교류, 여수시 관광 등 다채롭고 유익한 시간을 가져 회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앞으로도,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최우수 지방공기업 실현을 목표로 끊임없이 한단계 더 도약하는 변화와 경영혁신에 매진하여 시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한편으론 전공협 회장 공단으로서 전국시군구지방공기업의 발전을 주도하여 경주시와 공단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크게 높이는데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