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 1인 창조기업 지원에 적극 매진
상태바
포항테크노파크, 1인 창조기업 지원에 적극 매진
  • 이혁 기자
  • 승인 2024.05.0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공간 지원부터 사업화지원까지 원스톱 제공

포항테크노파크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1인 창조기업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중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인 창조기업은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 상시근로자 없이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자를 말한다.

이번 모집 규모는 총 8개사 내외로,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창조기업이나 입주 후 6개월 이내에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창업 7년 미만 기업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 자격이 확대되었다.

입주는 올해 6월부터 가능하며, 입주기간은 기본 1년으로 연장 심사와 기술창업 스카우트 제도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포항TP내 보유 인프라 활용 및 기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입주신청을 원하는 1인 창조기업은 5월 14일까지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ptp.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항TP 배영호 원장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를 통해 창업기업이 안정적으로 사업운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지역의 창의적이고 역량있는 기업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1인 창조기업 육성과 사업 활성화를 목표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포항테크노파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2013년 5월 개소한 이래 현재까지 80여개사의 졸업기업을 배출하며, 지역 내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의 사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