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특산물 의성 眞 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의성군 농·특산물 의성 眞 브랜드대상 수상
  • 권종순 기자
  • 승인 2018.01.1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의성 眞’ 이 1월 17일 '2018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18일 '2018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2017년 ‘의성 眞’ 대상 수상에 이어 2018년에도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브랜드 대전에서 의성군의 공동브랜드 ‘의성 眞’은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선호도·만족도·신뢰도 및 브랜드 육성과 관리부분 등 조사항목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영광스러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

의성군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 전국 4위, 고추와 복숭아는 8위 등 국내 주요 농산물의 주산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이러한 우수 지역농산물의 효과적인 유통을 위해 지난 2015년 의성군이 브랜드 명칭 공모를 통해 ‘참다운𐩐진정한’, ‘거짓이 없는’, ‘신뢰성이 있는’, ‘우수한’ 농산물의 의미를 내포한 농산물 공동브랜드 ‘의성 眞’이 탄생했다. 현재는 사과, 자두, 복숭아, 가지에‘의성 眞’이 사용되고 있다.

더 나아가, 의성군은 우수 농산물의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다채로운 판촉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5년 12월 가락시장 ‘의성 眞’ 사과 첫 출하를 시작으로 대도시 유통시장에 ‘의성 眞’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가 지역발전의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의성군은 이번 2건의 브랜드대전 수상이 ‘의성 眞’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의성 농산물의 명성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과 브랜드 관리로 ‘의성 眞’이 전국 최고의 농산물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