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대형태극기 만들기 행사 개최
상태바
안동시, 대형태극기 만들기 행사 개최
  • 김상구 기자
  • 승인 2018.02.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회 안동시지회 주최, 안동 청년유도회 주관으로 제99주년 3·1절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 준비가 한창이다.

행사 진행 일정은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안동시 문화의거리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민 학생 여행객이 각자 감사와 각오 소원 등을 서명 형식으로 대형태극기에 직접 쓰기 방식으로, 청소년 댄스동아리의 공연과 함께 시민과 학생들에게 한층 다가가는 행사로 진행된다.

또 오는 28일 오후 5시부터는 제99주년 3.1절 기념식 및 만세운동 재현 횃불 거리행진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 청소년들의 댄스공연과 무예도보통지를 토대로 고유의 전통무예 시범에 이어, 독립선언문 낭독의 의미를 담아 33회의 시민의 종 타종식이 진행될 예정이며, 본 행사에서는 독립선언서 낭독과 안동인의 삼일운동 5분강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고, 마지막 횃불 거리행진은 앞서 시민 학생 참여로 만들어진 대형태극기와 함께 하면서 참여 가족들과 청소년들에게는 태극기 문양의 우산을 기념품으로 나눠주고 안동교회에서 준비한 독립군 주먹밥도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안동청년유도회관계자는 “내년이면 100주년을 맞게 되는 3·1절을 앞두고, 올해 제99주년 3·1절 행사에는 그 시기만큼이나 시민들과 자라나는 학생들의 보다 더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지도록 준비 중”이라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교육적 의미를 담아 봉사시간 확인서도 발급하고, 나라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을 다시금 생각하는 귀중한 체험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