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새해 달라지는 법령·제도 교육 실시
상태바
울진군, 새해 달라지는 법령·제도 교육 실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02.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새해 달라지는 법령·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달라지는 법령·제도를 숙지를 통해 각종 행정법규의 집행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 군민의 권익 보호와 행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양질의 법률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새해 달라지는 법령·제도는 금융·재정·조세, 여성·육아·보육, 보건·사회복지, 공공안전 및 질서, 일반공공행정, 농림·해양·수산, 산업·에너지·자원 등 12개 분야의 239건으로 분야별로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 소득세 최고세율 조정, 법정 최고금리 인하, 어린이집 누리과정비 전액 국고 지원, 출산전후 휴가급여 상한액 인상, 도로교통법 개정, 최저임금액 인상,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 등을 다뤘다.

아울러 달라지는 법령·제도에 관한 안내 책자를 발간해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상시 비치하고 군청 홈페이지에도 게재해 군민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울진군 관계자는“새해 달라지는 법령과 제도는 군민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므로 군민들이 최대한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신속히 행정에 적용하는 등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