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공모 선정
상태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공모 선정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03.0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군이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올해 선정사업은 ‘사회서비스 인력양성 및 사회적경제 인프라 구축사업’이다. 군은 국비 포함 1억 9백만원을 투입해 1년간 요양보호사와 복지행정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 과정은 요양보호사 교육(240시간), 복지행정전문가 교육(80시간), 사회서비스 기관 벤치마킹과 취업박람회, 취업 후 직무연수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위덕대 산학협력단과 협약을 맺은 후 위덕대학교에서 이론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서비스 기관 견학, 자격증 취득 등도 지원한다. 군은 비진학 고등학생, 미 취업청년, 경력단절여성과 기타 군민 20여 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영덕군은 지난해까지 요양보호사와 복지행정전문가 95명을 양성해 62명이 취업했다. 사회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이 지역산업으로 이어져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한 몫을 하고 있다.

한편, 영덕군은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일자리창출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고, 경북도 주관 ‘일자리창출 평가’에서도 4회 연속 수상했다. 부상으로 받은 상사업비는 재투자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지난해 말 골프장캐디와 코스관리사를 양성해 12명이 수료하고 3명이 취업했다. 올해는 수산가공 기초·전문인력과 안전요원 자격증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