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국내 최대의 '대구 펫쇼' 개최
상태바
상반기 국내 최대의 '대구 펫쇼'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8.05.1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제12회 대구펫쇼’가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130여개 업체가 240개 부스가 참가하는 대구 펫쇼는 상반기 국내에서 개최되는 펫쇼 중 최대 규모(10,543㎡)이다. 1,800두가 진출하는 국제 도그쇼, 30여종의 평소 접하기 힘든 동물 종들을 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 비바리움체험, 앵무새왕국 등 다양한 볼거리와 사료‧용품 전시 및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다.

대구시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는 수의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 뿐 아니라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 건강상담 및 구강관리 세미나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전시품목은 최근 펫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구성이 다채롭다. 기존의 유기농 사료, 수제간식, 패션·미용용품, 인식표, 드라이룸, 의약품 외에 자동차, 펫택시, 반려동물보험, 강아지 귀정맥기술, 장례 및 장례용품 등 최근의 성장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업종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러한 시장변화에 발맞추어 기아자동차도 참가하여 반려동물 옵션인 ‘튜온펫’(반려동물용 카시트, 카펜스, 방오 시트커버)을 장착한 ‘더 뉴 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관객 편의 또한 대폭 개선되었다. 현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집 앞에서 바로 받아 볼 수 있도록 택배서비스(유료)를 운영하며, 반려동물이 동반탑승 가능한 펫택시도 운행하여 방문전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현장에서 무거운 짐을 운반해 주는 ‘레드캡서비스’는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어 참관객의 구매물품에 대한 부담이 대폭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