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인류의 미래가 열릴 것이다
상태바
놀라운 인류의 미래가 열릴 것이다
  • 권우상
  • 승인 2018.07.3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우상 명리학자. 역사소설가

세계 전역에서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은 앞으로 세상이 어떻게 될지 두려워하고 있다. 곳곳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시민들을 감시하는 도시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가 하면 사람들로 붐비는 많은 공항들은 테러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군사 기지를 방불케 한다. 인터넷을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순진한 사람들을 상대로 범행을 저지르는 사기꾼과 소아 성애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또한 오염, 삼림 훼손, 멸종, 지구 온난화와 같은 환경 문제는 이 지구 상에 있는 생물들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다. 수십 년 전만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었던 그러한 일들이 지금은 전 세계에 만연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세상이 어떻게 되어 가고 있는 것인지 그리고 그들과 그들의 자녀들의 삶이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해 하는 것도 당연하다. 그렇다면 버스나 기차 또는 비행기를 타기도 두려운 시대가 올 것인가? 물가가 오르고 천연자원이 고갈되어 가고 있는 지구촌의 현 상황에서 과연 다음 후손들도 양질의 의료 서비스와 식품, 충분한 연료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인지 궁금하다.

캐나다의 한 보건부 장관은 치솟는 의료비와 관련하여 “미래가 매우 암울해 보인다”고 말했다. 식품과 연료 문제도 매우 심각하다. 무슨 이유로 그러할까? 세계 각국은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에탄올과 같이 식물을 원료로 생산되는 바이오 연료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따라서 인류가 곡식을 두고 자동차 연료 탱크와 경쟁을 벌이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고 있다. 그 결과 벌써부터 식품 가격이 오르고 있다. 그런가 하면 빈부의 격차가 점점 더 벌어져 사회 문제를 심화시키고 있다. 세계보건기구가 작성한 한 보고서를 보면 이러한 말이 나온다. “21세기에 들어선 지금 한편에서는 복지 분야가 엄청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반면 다른 한편에서는 사람들이 극심한 가난에 시달리고 있다. 아프리카 등 일부 극빈국에서는 평균 수명이 부유한 나라들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다.” 질병이 만연하고 정치 불안으로 인해 사회와 경제가 혼란에 빠진 것이 주요 원인이라는 지적이다.

게다가 지구의 온난화도 빼놓을 수 없다. 그로 인해 사막화가 가속화되고 기상 이변이 증가할 수 있다. 많은 전문가들이 미래를 불안하게 생각하는 것도 이해할 만하다. 소위 운명의 날 시계를 맞추는 「원자 과학자 회보」(Bulletin of the Atomic Scientists)는 지구 온난화가 “지구의 복잡한 생태계에 미치는 엄청난 영향을 과학자들이 계속 관찰”하고 있다고 기술하면서 암울한 인류의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표했다. 이처럼 우리의 미래는 암울해 보인다. 과연 실제로도 그러할까? 인간이 자초한 지구이 재앙을 인간 스스로는 해결하지 못한다. 그렇다면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관심을 가지고 계시며 우리 인류가 자멸하지 않도록 보호해 주실 것을 믿을 수 있을까? 물론 믿을 수 있다. 인간의 과학 기술은 틀림없이 앞으로도 발전을 거듭할 것이다. 하지만 인간은 모두가 서로 진심으로 사랑하며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 수는 없다. 오늘날 세상은 이기심과 탐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창조주 하느님은 인간에게 더 나은 삶을 살게 해 주려는 목적을 가지고 계신다. (베드로 후서 3:13) 하느님의 말씀은 앞으로 온 세상 사람이 서로 사랑하며 살 때가 올 것이라고 알려 준다. 사람들은 안전하게 살게 될 것이며 그들에게 피해를 주는 자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미가 4:3, 4) 인간의 이기심은 어떻게 사라질 것인가? 하느님이 인간을 처음 창조하셨을 때 인간에게는 이기적인 경향이 전혀 없었다.

그러나 첫 인간은 하느님께 불순종하는 길을 선택했고 그 결과 완전성을 잃게 되었다. 우리는 그에게서 이기적인 경향을 물려받았다. 하지만 하느님은 예수를 사용해서 인간이 완전성을 회복하게 해 주실 것이다. (로마서 7:21, 24, 25). 예수는 하느님의 뜻에 따라 자신의 생명을 희생으로 바치셨고 첫 인간의 불순종이 미친 영향을 제거하셨다. (로마서 5:19) 그렇게 해서 예수는 잘못된 행동을 하려는 이기적인 경향에서 벗어날 수 있는 놀라운 미래를 인류에게 열어 주셨다.(시편 37:9-11) 성서는 놀라운 인류의 미래가 열릴 것이라고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