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축산중, ‘해양 레포츠 체험 학습’ 실시
상태바
영덕축산중, ‘해양 레포츠 체험 학습’ 실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08.3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군 축산중학교는 지난 29일 울진 후포면에 위치한 울진요트학교에서 2018학년도 자유학기 및 교과연계 ‘해양 레포츠 체험 학습’ 활동을 실시했다. 화창한 날씨에 열린 이번 교육에서는 카약, 패들보드 등 각종 해양레포츠 체험과 더불어 위급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한 생존수영교육을 진행했다.

축산중학교 학생들은 울진요트학교에 도착해 먼저 체험에 대한 자세한 안전교육을 받았다. 바다나 강에서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는 기본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생존수영, 구명조끼 입는 법을 배우고 이어 직접 바다에 가서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적용해보며 안전 의식을 함양했다.

그런 다음 본격적으로 크루즈 요트, 카약, 패들 보드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 체험을 즐겼다. 카약, 패들 보드 등 대부분의 해양 레포츠들은 둘 이상의 학생들이 함께 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인성 함양, 협동심 및 단결력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번 체험 활동에 참가한 이승헌 학생은 “직접 해양레포츠를 해 본 것은 처음이며 어느 하나를 고를 수 없을 정도로 모두 재미있었다”며 “특히 친구들과 선생님과 모두 함께여서 더욱 즐거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임영호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풍부한 경험들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또한 말로만 하는 안전 교육이 아닌 학생들이 스스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안전 교육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