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학부모직장서 현장 연수
상태바
포항교육지원청, 학부모직장서 현장 연수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8.09.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자녀 소통 향상 기회 가져

포항교육지원청은 2018학년도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지난 7월 10일 해군 6전단에서 1기를 실시한 것에 이어 14일 포항 북부경찰서에서 2기를 실시했다.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평소 학부모가 느끼는 자녀와의 소통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인 지홍선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바쁜 직장생활로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들을 위해서 강사가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는 이번 연수는 특히 자녀와의 대화가 부족한 바쁜 직장인 학부모들에게 '갈수록 어려워지는 자녀들의 마음을 읽고 함께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계기가 됐다.

연수에서는 부모들이 알아야 할 청소년기의 특징 이해하기, 청소년 자녀들의 마음 공감하기, 서로 배려하고 격려하는 소통 방법 탐색하기, 자녀와의 올바른 대화 방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은 평소 본인의 자녀와의 소통 방법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고 서로 이해하고 대화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직장으로 직접 찾아와서 연수를 해 주는 것에 대해 큰 호응을 보였다.

김영석 교육장은 “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적은 직장인들에게 청소년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이 꼭 필요하다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이 더 활성화돼 학부모님들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 자녀의 교육에 모두 동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