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상주농업 발전의 장 마련
상태바
상주시, 상주농업 발전의 장 마련
  • 김이수 기자
  • 승인 2018.10.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천년 상주, 새 천년 농업

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새 천년 상주, 새 천년 농업'실현을 위해 2018 상주이야기 축제장에서 오는 12일에서 14일까지 녹색 농업기술 대축전을 개최 한다.

기후 변화와 소비자의 기호도 변화에 대응 하는 첨단 융복합 농업기술과 작목별 지역특화 유망 품종을 전시 홍보 하여 농 업인에게 앞으로 상주농업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곶감쌀빵 과 명주‘아희’배냇저고리 만들기 체험, 꿀벌체험, 국화꽃을 이용한 꽃꽂이 체험 및 스마트 농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으로 상주 농업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귀농의 최대 적 지 상주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상주 농업인에게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자 한다.

아울러 시민과 함께하는 제17회 상주시 국화전시회를 같은 장소에서 열어 시민과 상주를 찾는 외지인에게 국화 향기 가득 한 가을의 정취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여 축 제의 품격을 더욱 높이고자 한다.

피정옥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대축전은 다양한 볼거리와 농업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체험거리를 마련하였다”고 밝히고 본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어우르는 소통 행정과 전국 최고의 우수한 상주 농업의 위상을 농업인은 물론 많은 시민이 함께하는 알찬 행사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