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보건소, 군부대 금연클리닉 시행
상태바
울진군 보건소, 군부대 금연클리닉 시행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10.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16일 해군 214전진기지대 장병 및 관계자 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시행했다.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따르면 2017년 울진군 흡연율은 17.7%로 경상북도 20.9%보다 3.2%가 낮지만 금연시도율은 19%로 경상북도 25.8%보다 6.8% 낮다고 보도됐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금연시도율을 향상시키고자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운영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직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군부대 직원 및 장병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조성과 금연시도율 향상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담배의 유해성을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6회 차로 2명의 금연상담사가 1:1 맞춤형 금연상담을 진행했으며 다음 차시에는 금연교육, 아로마테라피-향기주머니 만들기, 허브 가족사진 만들기 등을 병행해 진행했다.

보건소에서는 군부대 장병들이 대상자인만큼 그 특성에 맞게 그리워하는 가족을 사진으로나마 자주 볼 수 있도록 허브를 이용한 사진액자 만들기도 함께 시행했다.

뿐만 아니라 니코틴의존도 및 폐기능 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혈압·혈당측정, 영양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군부대 장병들의 흥미를 유도하며 금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격려하는 내용으로 진행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