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인재육성재단, 내년 청사진 제시
상태바
의성군 인재육성재단, 내년 청사진 제시
  • 권종순 기자
  • 승인 2018.11.02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지난 1일 의성군청 회의실에서 2018년도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제3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2019년도 장학금 지급 및 교육지원 사업계획 등 총 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의성군 인재육성재단 이사회의 의결에 따라 2019년에는 학업능력이 뛰어난 학생들에게 입학 및 재학성적우수, 학업성취도 향상 장학금과 다양한 분야의 재능 있는 인재에게 예체능우수, 특성화고 기능대회 우수 등 총 8개 분야 420여 명에게 5억5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키로 했다.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은 대학진학에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의성향토인재양성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고등학생을 위한 중식비 지원, 신입생 해외명문대 탐방, 중학생 40명을 선발해 아발론 영어심화강좌도 지원한다.

올해에 이어 2차년도가 되는 초·중·고 학교별 특성화 교육 공모사업은 중-고등학교간 연계사업과 지역 학생들을 위한 학교내에서 운영하는 체험교실까지 범위를 확대지원으로 교육공동체 형성의 기반을 다진다.

특히 내년에는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스키캠프를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 함양을 돕기로 했다.

김주수 이사장은 "인성교육을 강화해야 교육 백년지대계가 바로 설 수 있다”며 “학력향상과 더불어 문화·체육활동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