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HERO 꿈꾸는 청년 찾는다
상태바
대구관광 HERO 꿈꾸는 청년 찾는다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8.12.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기획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운영

대구시는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3대문화와 생태자원을 활용한 문화관광상품 기획 등 관광부문의 청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는 지역관광 균형개발을 목적으로 대구·경북 지역의 특색을 살린 신규 관광콘텐츠 발굴과 테마형 관광상품 발굴 등을 목표로 2021년까지 추진하는 3대 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이다.

‘3대문화 관광아카데미’는 현시대가 원하는 4차 산업형 관광장인을 육성해 대구 3대문화를 활용한 특화 콘텐츠 발굴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관광아카데미는 대구관광뷰로가 총괄 주관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교육운영을 맡아 진행된다.

‘대구관광 HERO 육성 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적인 관광기획 교육과정에서 한 단계 나아가 현장형 인재 육성을 위한 관광브랜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이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브랜딩 개념을 관광에 접목한 것으로 기존의 관광기획과정 이수자가 아이디어를 실제 상품으로 구현하며 직면할 수 있는 기술적 한계를 줄여가기 위해 설계됐다. 이번 교육이 단순 지식 전달 목적이 아니라, 교육생 관점에서 새로운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되도록 구성됐으며, 이와 같은 교육 프로그램은 관광 분야에 처음 도입되는 사례가 될 것이다.

전체 교육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선진사례 중심의 관광기획 교육을 바탕으로 브랜딩에 대한 이해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및 타깃별 마케팅 기법 등에 대한 브랜딩 캠프를 진행한다. 또한 최종 우수 수료생을 선발해 상품화 및 마케팅 등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는 오는 19일 개강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단계적으로 운영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종 교육대상자 35명은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세부 커리큘럼 및 지원방법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 또는 대구관광뷰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