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포은중, 진로 체험 실시
상태바
포항포은중, 진로 체험 실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7.09.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포은중학교(교장 황현모)는 1학년 자유학기제를 맞아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학생들에게 각자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진로 체험을 실시했다.

지난 25일 포항시 기북면에 위치한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을 방문해 서당체험, 서예체험, 한지공예, 숲생태체험, 덕동문화마을탐방, 떡과 두부 및 솟대 만들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6일에는 대구 계명대 내 한국청소년체험세상을 방문해 캐리커쳐 디자이너, 드론 연구가, 과학수사 연구원, 보컬, 로봇 공학자, 헤어 디자이너 등의 직업 세계를 탐색했다.

27일에는 구룡포 청소년수련원을 방문해 청소년 자아성장 비전 탐색 활동을 통해 21세기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리더가 될 수 있는 올바른 가치관과 대인관계능력 향상 및 긍정적 마인드를 확립하기 위한 교육을 받았다.

28일은 선비마을 찾아가는 현장수련을 통해 선비의 삶, 퇴계 선생의 가르침, 명심보감 등에 대해 수업 후 생활 속의 바른 예절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꿈과 끼, 적성에 맞는 자기 계발의 기회를 가졌으며,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기이해 및 진로에 대한 비전을 바탕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