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양재진 원장 초청 강좌 개최
상태바
경산시, 양재진 원장 초청 강좌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7.10.1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는 10일 경산시여성회관 강당에서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경산아카데미 10월 강좌'를 실시했다.

'경산아카데미'는 경산시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시민자치대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자기계발·인문교양·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학습자가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교육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 강좌이다.

이날 강연은 'tvN 어쩌다어른' 및  'MBN 속풀이 쇼 동치미'로 잘 알려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진병원 원장)씨가 '스트레스 그리고 나'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양재진 원장은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나’의 문제부터 먼저 해결하는 것으로, 나를 바꾸지 않으면 같은 문제가 계속 반복되기 때문에 ‘자아성찰’의 방법으로 스트레스 받는 날에 가끔 일기를 쓰면 이 문제의 근원이 무엇이었을까를 생각해보게 되고 변화되는 자신을 느낄 수 있다고 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 모두가 맘속에 따스한 처방전 하나씩을 받아 각자 받고 있는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 경산시가 추구하는 경산발전 10대전략인 행복건강도시 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산아카데미 금년도 마지막 강좌는 영화 서편제에서 주인공 송화 역으로 열연 했던 배우이자 소리꾼인 오정해씨의 진행으로 내달 30일(목) 15시 30분 경산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