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위해 합심
상태바
포항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위해 합심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01.2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5일 북포항라이온스클럽 회관에서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민주시민으로서의 발달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북포항라이온스클럽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에 소속된 단체로 회원은 150여 명 정도이며 대전리 벽화마을조성, 청소년드론교실 운영, 마을회관 짓기, 급식봉사 등 다양한 부분에서 라인온스 정신을 실천하는 봉사단체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포항시청소년재단과 북라이온스클럽은 지역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자 청소년교육󰋯문화󰋯생활󰋯환경 사업,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사업, 청소년 사회진출사업, 기타청소년 관련 사업에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축하하기 위해 이날 북포항라이온스클럽에서는 비빔밥과 따뜻한 어묵꼬지를 준비했고, 라이온 전직회장들 준비한 선물을 협약식에 참가한 포항시청소년 70여 명에게 증정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피자 만들기, 건강주스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들이 자기만의 방식으로 아기자기하게 만들며 솜씨자랑과 기쁨을 만끽하도록 했다.

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교류 협력의지를 확인했으며, 북포항라이온스클럽 회장은 포항시청소년재단에 기부금 500만원 을 전달하고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포항시청소년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