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청, 내실있는 돌봄교실 운영
상태바
포항교육지청, 내실있는 돌봄교실 운영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01.3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교육지원청은 30일 별관2층 여울관에서 초⋅중⋅고등학교 업무 담당교사 190여 명을 대상으로‘2019 포항 방과후학교 및 초등 돌봄교실 운영계획’ 안내 및 업무관련 전달 연수회를 개최했다.

2019 방과후학교 담당자 연수회에서는 포항 방과후학교 운영 가이드라인 및 길라잡이 주요 개정내용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운영, 강사선정, 회계관리, 청렴도 강화 방안을 중심으로 업무담당자의 실무능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했다.

특히 청렴도 강화 방안으로는 개인위탁 강사 선정시 외부위원을 50%이상으로 구성하도록 하고, 학교장과 업무담당교사는 위원에서 제외하도록 해 투명성을 강화했다.

이어 진행된 초등돌봄교실 담당자연수에서는 돌봄운영비를 돌봄전담사의 인건비와 분리해 내실있는 프로그램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방과후연계형 돌봄 운영비를 200만 원 증액해 방학 중 교육비 지원대상 아동에게 급·간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정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과일 간식 사업도 수요 조사를 통해 신청학교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급 별로 특색있는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수립을 돕고, 차별화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설로 학생들의 방과후학교 참여율을 높임과 동시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