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바람 이끌 경북여성리더 취임
상태바
새바람 이끌 경북여성리더 취임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03.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회원단체, 시군 회장 이·취임식

경북도 여성단체협의회는 13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여성지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여성단체협의회 7개 회원단체와 12개 시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철우 도지사는 소속단체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고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 확대에 크게 기여한 전임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지사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가정과 사회, 나라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수고하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경북 발전의 동반자로 계속해서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신임 회장에게는 “앞으로도 여성이 행복한 경북을 위해 변화와 혁신의 새바람을 일으키는데 여성 지도자들이 앞장서 달라”고 밝혔다.

이·취임식을 마친 후에는 경북여성단체협의회와 시군여성단체협의회 간 정책발전 방향과 올해 주요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는 올해 주요사업으로 여성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경북 여성 소양UP 프로젝트와 양성평등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도정 역점시책 방향에 맞춰 여성단체의 역할 실천과 인식개선을 위해 경북관광 활성화, 재능 봉사활동, 일·가정 양성평등 문화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