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 ‘邑 승격 40주년 기념행사’ 참석
상태바
성주군의회 ‘邑 승격 40주년 기념행사’ 참석
  • 서현호 기자
  • 승인 2019.05.0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의회는 지난 1일, 성주실내체육관 주차장에서 개최된 ‘성주읍 승격 4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성주읍 승격 40주년을 맞이하여 성주 군민들의 저력과 하나된 힘을 다시금 보여주는 새로운 출발과 화합의 장으로써 기념식과 함께 옛 성주를 알 수 있는 역사 관련물, 건물, 풍경, 도로 사진 등으로 꾸며진 옛날사진 모음전과 팔찌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체험부스,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홍보 부스, 지역 문화예술 동아리들의 공연, 농·특산물 판매 및 각종 프리마켓 행사 등으로 꾸며졌다.

성주읍은 우리 성주 군민들 생활의 중심으로서 분야마다 많은 발전을 이루었으며, 행정과 교통의 중심지 일 뿐만 아니라 교육의 중심지로서 많은 인재를 배출했고, 문화 중심지로서 수많은 행사와 공연도 펼쳐졌다. 또한 읍 승격 이후 도시계획과 도로망이 확충되고 아파트 등 주거 환경 개선과 공공기관들의 청사 신축·이전, 상가 건물 현대화 등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다.

성주군의회 구교강 의장은“이러한 결과를 디딤돌 삼아 성주읍이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더욱더 힘을 합쳐 열심히 노력하면 활력 있고 경쟁력 있는 명품 도시로 반드시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