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대학생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군위군, 대학생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실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9.05.0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은 오는 11일 부계면 한밤마을 지역활성화센터에서 금오공대, 경북대, 대구교대, DGIST 등 지역 대학교 학생들이 소속 된 대학생 봉사단체 미담장학회와 함께‘어버이날 기념 아름다운 미(美),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군위군이 추진하고 있는 권역 활성화 컨설팅의 일환으로 대상지구인 한밤마을 내 지역활성화센터에서 오후 1시부터 3시 반까지 열리며, 사진에 재능이 있는 40 여명의 학생들이 모여 어르신들의 분장부터 촬영까지 전담하는 것은 물론 촬영 사진은 개별적으로 액자에 담아 전달 할 계획이다. 특히 농촌지역 여건상 사진관이 소재하기 드물고 어르신들이 직접 찾아가기는 더욱 어려운 점을 감안했을 때, 이번 봉사활동이 어르신들께는 특별한 선물을, 학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안겨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군은 최근 권역단위종합개발사업 완료지구의 활성화를 위해 소보면 청화산 권역과 부계면 한밤고을 권역에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 중에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지속가능한 권역 운영 방안을 모색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컨설팅에 있어 각 권역의 중심에 있는 활성화센터를 주된 거점으로 활용해 주민 공동체 문화를 되살리고 나아가 도농교류의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