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시니어클럽, 김장나누기 행사 열어
상태바
의성시니어클럽, 김장나누기 행사 열어
  • 권종순 기자
  • 승인 2019.12.0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의성시니어클럽이 지난달 29일 의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장에서 직원과 노일일자리참여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의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단인 ‘진수성찬’에서 의성군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이웃의 정을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마련한 행사다. 또한 김장에 쓰인 배추도 모두 의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해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이날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마련된 김장김치 200여포기는 재가노인 총 68가구에 전달됐다.

의성시니어클럽 관장은 “연말이 되면 지난해 김장김치를 전해드렸던 어르신들로부터 올해도 김장김치를 받을 수 있는지 문의전화가 오곤 한다. 배추값 인상 등으로 김장이 부담스러울 재가노인 분을 위해 매년 정성을 다해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김치를 받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내년에도 항상 건강하고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아울러 “노인일자리사업이 단순한 수혜자입장의 사회복지사업에서 벗어나 지역사회복지발전에 공헌하는 사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범사례를 앞으로도 만들어 나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이웃을 위해 꾸준히 행사를 준비해주시는 의성시니어클럽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이웃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