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9.12.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2시30분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격려의 장 마련

대구시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대구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한다.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올 한해 대구를 나눔과 행복으로 물들인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축하공연과 ‘제17회 대구자원봉사대상’ 및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등 우수자원봉사자를 시상하고 부대행사로 수상자 공적 및 활동사진 전시를 한다.

건강한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대구시가 올해 전국 최초로 실시한 자원봉사 건강체조 공모전 수상작의 안심행복봉사단 공연과 인디밴드 ‘편한 메아리’의 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민 자원봉사 프로젝트인 ‘안녕, 캠페인’의 ’올해 활동성과와 ’내년 자원봉사비전을 담은 ‘안녕, 대구’ 영상을 보며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자원봉사헌장 낭독 및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시상식에는 권영진 시장이 ‘대구자원봉사대상’의 대상 1명·본상 2명,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의 정부포상 18명, 자원봉사 유공 시장표창 18명 등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한 유공자 총 41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배지숙 의회 의장은 구·군별 숨은 유공자 9명에게 시의장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주요 수상자는 대구자원봉사대상 우영순씨, 본상 김점자씨와 박금지씨이다.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에 신희숙씨, 이동운씨, 오형자씨, 홍종열씨가 각각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권영진 시장은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도 자원봉사로 더 안녕한 도시,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